티스토리 뷰

 

Jpub에서 나온 15단계로 배우는 도커와 쿠버네티스는 도커와 쿠버네티스를 배우기에 적합한 15단계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계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과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처음에 도커와 쿠버네티스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책은 도커와 쿠버네티스를 아주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커에 대한 기본 이해가 없더라도 이 책으로 시작해서 끝낼 수 있을 정도로 지면을 할애해서 자세히 언급하고 있네요. 실제 프로젝트에서 도커와 쿠버네티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도커와 쿠버네티스의 기본 지식부터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기존 개발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실습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면서 도커와 쿠버네티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장은 책에서 전반적으로 설명할 것들을 빠르게 훑어보는 느낌이고, 2장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총 5개의 단계로 컨테이너란 무엇인지 기초부터 시작해서 상세히 다룹니다. 3장은 실전인데 총 10개의 단계로 쿠버네티스를 소개하며 쿠버네티스를 이루고 있는 여러 리소스와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예제와 함께 다룹니다. 모든 예제가 제공되기 때문에 독자는 어려움 없이 실습할 수 있을 듯하네요. 저는 눈으로만 따라갔는데 저 같은 독자가 있을 것을 어떻게 아시고 예제 실행 결과까지 책에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P

1장 도커와 쿠버네티스의 개요
1 쿠버네티스란? 
2 컨테이너의 이해 
3 쿠버네티스의 기본
4 이 책의 학습 환경 
5 도커 커맨드 치트 시트 
6 kubectl 커맨드 치트 시트

2장 컨테이너 개발을 익히기 위한 5단계 
Step 01 컨테이너 첫걸음 
Step 02 컨테이너 다루기
Step 03 컨테이너 개발 
Step 04 컨테이너와 네트워크 
Step 05 컨테이너 API 

3장 K8s 실전 활용을 위한 10단계
Step 06 쿠버네티스 첫걸음
Step 07 매니페스트와 파드 
Step 08 디플로이먼트 
Step 09 서비스 
Step 10 잡과 크론잡 
Step 11 스토리지 
Step 12 스테이트풀셋 
Step 13 인그레스 
Step 14 오토스케일
Step 15 클러스터 가상화 

컨테이너부터 시작해서 쿠버네티스를 공부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꽤 괜찮은 길잡이가 될 것 같네요 :) 

 


내돈내산은 아니고, 선물 받은 책입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