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엔터프라이즈 자바 마이크로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자바에 마이크로서비스를 얹은 재미있는 책이 한빛미디어를 통해 번역되었다. 책은 자바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데 자바 언어 자체를 모른다면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책을 소개할 때 대상 독자를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이 책은 최소 4년 이상 엔터프라이즈 자바 개발 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그런 개발자 중에는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갖췄거나, 엔터프라이즈 자바 기술이 아닌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환경(Node.js 등)에서 마이크로서비스를 시도해본 개발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엔터프라이즈 자바 마이크로서비스를 개발한 경험이 없는 개발자가 이 책의 대상이다."

 

책은 모노리스부터 마이크로서비스의 개략적인 소개로 시작된다. 결국 최종 목표는 엔터프라이즈 자바 마이크로서비스를 이해하고 개발하는 것이지만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수적인 것들이 상당하다. 최종 목표로 향해가는 길목에서 우리는 아래와 같은 주요 내용을 챙기게 된다.

 

- 마이크로서비스 모델

- CI/CD 이해
-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 내고장성 전략과 모니터링 전략

- 개발을 마친 애플리케이션에 보안 추가

 

혹시 자바 언어 자체는 잘 모르지만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있고, 클라우드에 대한 얕은 지식만 있다면 이 책은 꽤 훌륭하게 읽히는 책이다. 내 경우가 그런 경우다. 이제 곧 자바 개발 입문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인데 책을 덮고 나니 좋은 선배 개발자와 기분 좋은 대화를 마친 기분이 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