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책

[책] 자연어 처리 딥러닝 캠프

Jaeyeon Baek 2019. 8. 4. 18:01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처리를 기초부터 심화까지 두루 다루는 책이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자연어 처리 딥러닝 캠프인데요, 이 책의 모든 예제는 PyTorch 1.0을 기반으로 다루고 있으며 딥러닝의 기초 서적이 아니기 때문에 목적/손실 함수, 선형/로지스틱 회귀, 그래디언트 디센트 정도는 이미 숙지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내용을 진행합니다. 책의 표지에서부터 PyTorch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자연어 처리 딥러닝 캠프

책의 모든 페이지가 컬러로 되어 있어서 꽤 세련된 느낌을 주고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한 강의가 바탕이 되어서인지 내용 구성이 좋아서 훌훌 잘 읽힙니다. 매 단원이 끝날때마다 딥러닝의 대가들(제프리 힌튼, 클로드 셰넌, 얀 르쿤 등)이 스케치 이미지로 등장하는데 누가 등장할지 궁금해서 더 빨리 읽게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제프리 힌튼

모든 예제의 소스코드 내용은 저자의 깃허브에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도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딥러닝으로 풀어내는 큰 줄기에는 이미지, 음성 등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그중에 자연어처리를 꽤 매력적인 부분일겁니다.

BPE


이 책 한권으로 자연어처리를 끝낼수는 없지만 그 입문을 하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자연어처리에 입문하시는 분에게는 꼭 추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