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주절주절

atom 에 눈을 돌리다

Jaeyeon Baek 2018. 2. 18. 16:12

그간 Low-Level language 만 다루다보니 개발툴로 vim 이외에는 관심이 없었다. 오로지 vimemacs 의 전쟁[각주:1]에만 관심이 있을 뿐 visual studio (VS), eclipse, pycharm 같은 툴에는 관심이 있을리가. vim 으로 python 까지는 여차저차 해볼만 했는데 더 위쪽에 위치한 High-Level language 로 올라오니 여간 벅찬게 아니다. 잠깐 소스 확인 정도는 무난한데 개발하려면 여러가지 의식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제일 빡센건 역시 ctags 의 부재로 인한 함수 찾기가 녹록지 않다는 점.

아무튼 그래서 고급언어에서 적당히 사용할만한 툴을 찾던 중 atom 이 눈에 들어왔다. vim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Plug-in (vim-mode-plus) 까지 제공되니 툴에 따로 적응해야 하는 비용이 적다. 물론 atom 특유의 단축키는 몇 개 익혀야하지만 코드위치를 이동할 때 방향키가 아닌 H,J,K,L (vim mode) 를 사용할 수 있다는게 어딘인지.

플러그인 설치가 atom 자체에서 즉시 install 을 지원하기 때문에 적당히 웹서핑으로 추천을 많이 받는 플러그인을 확인 한 후 인스톨 해주면 되겠다. 아래는 vim-mode-plus 를 설치하는 예시 화면이다.

Settings 에서 Packages 검색

자, 이제 당분간은 atom 으로 간다. :-)



  1. vim과 emacs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서로의 진형에서 툴의 우수성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것이 매우 치열하다 [본문으로]

'생활 >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클라우드 사용자그룹 해커톤  (1) 2018.03.13
#metoo  (0) 2018.03.10
위드이노베이션에 합류해서 젊은이로 살아가기  (4) 2018.02.16
Node.js 에 대한 잡설  (0) 2018.01.24
명곡 다시 듣기  (0) 2018.01.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