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mail에는 재미있는 숨은 기능이 몇 가지 있다. 여기서 그 중에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메일 주소에 Plus(+) 기호 사용


Gmail은 자신의 메일 주소에 플러스 기호를 사용할 수 있다. 플러스 기호를 기준으로 @까지의 문자열은 무시되어 결국 내 메일함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활용 방법이 다양하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플러스 이후 문자열을 기준으로 편지함을 구분 짓는 것. 그렇게 하면 편지를 자연스럽게 모아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아래처럼 사용할 수 있다. 


test@gmail.com // 실제 사용자 계정

test+mentor@gmail.com // 멘토 역할을 할 때 사용

test+study@gmail.com // 스터디할 때 사용하는 주소

test+info@gmail.com // 사이트 가입할 때 사용하는 주소 (광고 등을 모아준다.)


편지함을 새 라벨 을 통해 등록하고, 필터를 수신메일 기준으로 적당한 메일로 지정해주면 된다. 실제 내가 사용하는 환경은 아래와 같다. 참고하도록 하자.




메일 주소에 Dot(.) 기호 사용


위에 플러스 기호를 사용한 것 처럼 Dot(.) 사용이 가능하다. 메일 주소에 마침표를 찍음으로써 메일 주소를 상대편이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치 빠른 사람은 위의 예제에서 확인 했겠지만 내 메일 계정은 아래와 같다.

oops.jybaek@gmail.com


다르게 표현하면 oopsjybaek@gmail.com 이다. 어떠한가? 두 번째 표현은 무슨 의미인지 선뜻 알기 힘들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반면 첫 번째 주소(마침표가 포함되어 있는)의 경우에는 한 눈에 들어온다. oops 라는 단어와 흔히 많이 사용하는 본인 이름 약어인 jybaek 의 합성어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Gmail은 재미있고 유익한 기능을 제공해준다. 앞으로 적극 활용하면 되겠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