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 배송은 대충 2~3주 정도 걸린 것 같다. 해피해킹 프로페셔널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Type-S는 이번이 처음이다. 요즘은 책상 위를 깔끔하게 만들고 싶은 마음이 커서 선 정리도 틈 날 때마다 하고 있는데 슬슬 버겁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모델은 하이브리드. 즉, 선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블루투스가 지원된다. 이제 책상이 좀 깔끔해지겠지.


 

배송은 심플하게 왔다. 

박스에는 Type-S 표시가 없다

 

박스 내부도 꽤나 심플하다. 덩그러니 키보드가 있고 영어/일본어/한자로 표시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다. 그리고 AA 건전지 2개. 키보드 케이블은 없다. 아니 가격이 40만 원 남짓인데 그깟 선 하나를 안 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살짝 상한다.

오오... 아름다워라

 

아래 이미지를 보면 위쪽에 건전지를 넣는 부분이 있다. 시중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나중에 글을 업데이트하겠지만 건전지 2개로 며칠을 버틸지는 모르겠다.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한 달 정도는 간다는 듯? 그리고 건전지를 사용하는 방식에서 호불호가 갈린다. 충전식이 아니라서 그렇겠지만 대충 10년 쓸 거 생각하면 배터리 수명 때문에 건전지가 더 깔끔할 것도 같고. 그런 거 보면 트랙패드2, 매직 키보드2 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건지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사용한 지 4년이 넘었는데 한번 완충해놓으면 2~3달은 가는 듯(...) 아무튼, 충전식보다 건전지가 들어가는 게 본인은 더 좋다. 수명 걱정할 필요는 없으니까.

배터리 잔량은 PC 블루투스 제어 화면에서 확인이 된다. 그리고 교체 시기가 되면 키보드 우측 상단에 빨간색 조명으로 표시가 된단다.

이번에는 블랙 각인으로 구매

 

각인과 무각 사이에서 많이 고민했다. 무각을 (제대로) 쓰려면 사실상 자판을 볼 일이 없어야 하는데, 하루에 키보드 자판을 몇 번이나 보는지 의식적으로 세어봤더니 숫자키를 입력할 때나 펑션(Fn) 키로 조합을 해서 F5를 누른다거나... 꽤 보고 있더라. 뭐 물론 안 보고도 대충 감으로 칠 수는 있지만 (직업 특성상) 키보드를 잘못 두드리면 피곤한 일이 생기는 부분들이 있어서. 아니, 성격 탓인가?

형광등 불빛이 반사되서 밝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꽤나 짙은 검은색이다

 

박스에 Type-S 표시가 없어서 "사기당했나?" 싶은 생각도 아주 잠깐 들었지만, 포장을 뜯어보니 키보드 우측 상단에 각인이 되어 있었다.

Type-S 각인

 

키보드 배열은 2, 3번만 on 시켰다. 그게 내게 제일 잘 맞는 듯. 처음 받았을 때 1, 2, 3, 4, 5, 6 모두 off 상태라서 Delete(BS) 키가 동작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 조합해서 타이핑해야 먹힌다. 그래서 나는 그냥 2, 3번 on을 선호한다. 6번의 경우 대기전력을 먹어서 건전지가 금방 닳는다고 하니 특별한 일 없으면 무조건 off가 좋을 듯. 각각에 대한 설명은 아래 이미지로 대신한다. ( 추가 : 약 한 시간 정도 키보드 입력이 없으면 자동으로 블루투스가 꺼진다. 이로 인해 배터리 걱정은 많이 줄었다. )

사실 봐도 잘 모르겠다. 이미지는 이번에 구입한 해피해킹은 아니고 원래 가지고 있던 구식을 촬영했다

 

Type-S는 프로페셔널2에 비하면 많이 조용한 편이다. 프로2를 치고 있으면 특유의 찰칵(딸깍) 거리는 멜로디가 귓가에 맴도는데 그러다가 Type-S를 만지면 아주 고요해진다 (웃음). Type-S의 소리는 서걱 거림으로 표현하면 될 것 같다. 실제 타건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자. 

 

# 타건 영상

모두가 궁금해하는 키감을 비교해봤다. 살짝 손톱으로 타이핑하는 습관 때문에 손톱이 키캡에 부딪히는 소리도 들리는데 감안해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영상 마지막에 엔터와 스페이스는 일부러 여러 번 강도 있게 쳤다. 소리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누군가에게는 이 영상이 뽐뿌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


해피해킹 프로2

 

해피해킹 프로 하이브리드 Type-S

 

해피해킹 타건 영상 찾아 먼길 오신 분들을 위한 보너스. 해피해킹과 비교해서 들어주세요 :) 

리얼포스 106U 차등

 

눈 감고 들으면 Type-S와 리얼포스를 구분 못할 정도로 비슷해보이지만 키감은 확실히 서로 다르다. 리얼포스에 묵직함이 묻어있다면 해피해킹에는 경쾌함이 한 스푼 담겨있다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