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택근무가 계속되면서 화상으로 진행되는 미팅의 개수가 아주 많아졌다. 더욱이 직책을 맡고 있는 사람이라면 여러 개의 회의가 동시에 진행되는 상황도 마주하게 된다. A 회의와 B 회의가 동 시간에 진행되어 모두 참석하는 경우다. 보통 흔한 케이스는 아니지만 중간에 짧은 의견만 내는 수준이라면 겹쳐도 큰 문제는 없다. 혹은 듣기만 해도 되는 자리라던지. 이런 케이스는 오히려 재택근무의 특수성을 잘 이용하고 있는 경우겠다.

아무튼, 그런데 여러 회의를 들어가면 일단 사방에서 흘러나오는 소리가 귀에 꽂힌다. A 회의실과 B 회의실에서 여러 발화자가 이야기를 하니 알아듣는 게 매우 어렵다.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모든 회의가 끝나고 나면 체력소모가 느껴질 정도. 그런데 더 어려운 상황은 A 회의실에서 이제 내가 말할 차례가 왔을 때다. B 회의실의 목소리를 고스란히 들으면서 A 회의실에서 말을 한다는 건 무척 어렵다. 마치 왼손으로 세모를 그리고 오른손으로 네모를 그리고 있는 느낌처럼 내 귀는 B 회의실에 있는데 말은 A 회의실에 하는 상황인 거다.

아마도 굉장히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이건 분명 어려운 상황일 텐데, 이때 크롬 탭을 음소거(mute) 시켜는 기능은 아주 꿀 같은 기능이다. A 회의실에 말을 해야 한다면 B 회의실을 잠깐 음소거해놓고 A 회의실에 집중해서 말을 하면 한결 수월하다.

자, 그럼 어떻게 탭 별로 음소거를 컨트롤할 수 있을까? 참고로 크롬 70까지는 탭 별 음소거 기능이 크롬 기본 기능이었다. 왜 없앴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현재 크롬 버전이 100까지 나온 걸 보면 없어진 지 꽤나 시간이 지났다.

탭 별 음소거 답은 확장 프로그램에 있다. 음소거 기능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여럿 있지만 여기서는 Mute Tab을 추천한다. 다른 프로그램도 있지만 Mute Tab이 가장 많은 사용자가 선택한 확장 프로그램이다. 다 이유가 있을 거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ute-tab/blljobffcekcbopmkgfhpcjmbfnelkfg

 

크롬에 설치하고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확장 프로그램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고 Mute Tab을 활성화시켜주자

확장 프로그램 관리

 

그러면 이제 브라우저에 볼륨 표시가 추가된다. 한번 눌러주면 M 이 표시되면서 음소거 상태가 된다. 한 번 더 눌러주면 음소거가 해제된다.

현재 음소거 상태

 

 

 

음소거를 할 수 없어서 한동안 아주 답답했었는데 이제 어느 정도 해소가 되지 않을까? 

 

 

'개발 > 길 잃은 게시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rPlay 5000번 포트  (0) 2022.06.12
macOS Monterey 키보드 입력 버그  (10) 2022.05.08
gem install error  (2) 2021.02.20
Paypal 여러 개의 상품 결제를 위한 API  (0) 2020.02.26
매직마우스 가속도 설정 끄기  (3) 2019.07.05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