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책

[책]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Jaeyeon Baek 2020. 12. 11. 23:27

어서와, iOS 개발은 처음이지?

 

이번에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통해 받게 된 책은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이다. 마침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스위프트를 통해 iOS 네이티브 앱을 유지보수 할 일이 있었는데 이 책을 받고 환호했던 날이 기억이 난다. 본인은 백엔드와 인프라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사람이지만, 작은 스타트업에 재직하다보니 때로는 프런트엔드를 하기도 하고,.. 요즘은 iOS 개발자의 퇴사로 인해 소소한 유지보수는 직접 하고 있던터였다. 

아무튼, 여러 영역에 거쳐 개발을 해오다보니 감이 있어서 xcode( iOS 개발 툴, intellij 같은 IDE)를 열고 적당히 화면에 보이는 영역의 소스코드를 찾아서 수정하는 건 어렵지 않다. 하지만 새로 뭔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iOS 사용되는 개발 패턴을 알아야 하고 UI 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일련의 과정을 알아야 하는데 거기까지는 딥다이브하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만난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이 책은 스위프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책인 동시에 개발이 처음인 사람까지 한번에 사로잡는다. 그렇다. 이 책은 스위프트 입문서라기 보다는 개발 입문서에 더 가깝다. 그 말이 그 말 같지만 묘하게 다르다. 입문서 중에도 기본적인 개발 도메인 지식이 있는 사람을 위한 책도 많으니까. 어떤 부분 때문에 개발 입문서라고 표현하느냐 하면, 이 책에서는 변수란 무엇인가부터 입출력, if, switch 같은 조건문, 반복문, 배열, 딕셔너리와 같은 자료형, 함수 그리고 클래스까지 다룬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여러 입문서와 똑같은 과정이다. 다만, 그 과정에 iOS 개발을 위한 스위프트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iOS의 개발은 object-c에서 swift로 대부분 넘어온 상태라 object-c로 시작할 필요가 없다. iOS 첫 걸음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