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엑스 그랜드볼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Next'19 Recap 행사에 다녀왔다. 매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연례행사로 진행되는 Cloud Next의 한국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구글 코리아에서 진행한 행사이다. 내 경우에는 일반적인 컨퍼런스 참여나 오거나이징 하는 것과는 다르게 이번 행사는 커뮤니티라운지를 운영하는 위치로 참여했다. 라운지 안에 모든것은 이미 클라우드팀에서 세팅해줘서 맘편히 놀기만 하면 됐던, 그런 행사가 되시겠다. 함께 운영하신 분들의 이름은 GDG :-) 

커뮤니티 라운지 입구

커뮤니티 라운지의 출입이나 게임 랭크보드 관리, 팝콘, 음료 등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편의시설은 라운지 안에 흰색티셔츠를 입고 계신 스태프분들이 도와주셨다. 그럼 GDG는? 라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네트워킹을 돕거나 기술에 대한 가벼운 질문들을 응대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고 추가로 세션발표와 경품추첨을 담당해서 진행했다.

게임 로딩중

또한 커뮤니티 라운지 안에서는 1945 II 비행기 게임을 진행하고 10위 안에 들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입문 책을 원저자(나카이 에츠지)의 사인과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요청하셨다는 후문.

나카이 에츠지 사인회

개인적으로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입문 책은 GCP 입문서적으로는 번역서중 최고로 평가하는데 실물을 뵈서 너무 영광스러웠다. 되지 않는 영어, 일본어로 "당신 책을 잘 읽었고 블로그에 리뷰도 했다"라고 이야기하려고 했지만, 다행히(!) 옆에 구글 직원분께서 대신 이야기를 전해주셨다. 아무튼 기념으로 사진도 남길 수 있었다.

도조.. 픽쳐...

이번 행사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약 1,000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진행된 만큼 여러분야에서 다양한 분들을 만날 수 있었다.

키노트 준비중

세 개 트랙에 쟁쟁한 내용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아젠다를 참고.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도 스터디잼에 대한 소개와 WTM, GCP자격증. 세 개의 세션 발표가 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Recap 본세션 사이에 휴식 시간을 이용해서 유익하게 들어주셨다.

첫 세션으로 스터디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게 됐는데 사진이 우연찮게 찍히는 바람에  흔적을 남길 수 있었다.

커뮤니티 라운지를 이용하신분들을 대상으로 구글 홈 미니를 경품추첨을 진행했다. 본인은 대상이 아니어서 속상했다는 :-)

그리고 16시부터는 AI 쇼케이스를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해보기도 했는데 행사가 끝나는 시점이라 생각보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없었지만 몇 분을 응대하면서 꽤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한편 Contact Center AI의 경우에는 Next19에서 공개되기도 했고 duplex와 함께 무척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솔루션이었는데 공식 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는 세세한 이야기를 구글 직원분께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아래 쇼케이스를 자세히 보면 옆에 조형물이 다 의미가 있어보인다. AutoML은 classification을 나타내는 듯한 조형물, Contact Center AI는 전화 상담원의 마이크까지 이어지고, video intelligence는 CCTV 조형물이 눈에 띈다. 그렇다면 Cloud Machine Learning에 보이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듯한 조형물은 준비된 데모인 Cloud Talent Solution 을 나타내고 있겠다.

끝으로는 행사 참가자에게 티셔츠를 나눠주었는데 혹여나 원하는 사이즈를 Get하지 못할까봐 일찍부터 줄이 형성되었다. 참고로 이날 배포된 티셔츠는 위에 사진에서 입고 있는 파란색 티셔츠 되시겠다.

티셔츠를 Get하기 위한 줄

구글 클라우드팀에서 모든것을 준비해주고 운영이라는 이름으로 놀기만 했던 행사인데 여러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고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어서 무척 유익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야기도 세션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으니 이런게 커뮤니티의 힘이 아니겠나. 그리고 라운지 부스를 통해 다음 행사 진행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다음 행사는 언제가 될지 알 수 없지만 더 많은 분들과 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본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