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구글 클라우드 스터디잼의 두번째 코스인 심화반 코스를 통해 스터디를 이어나갔다. 1 차 스터디잼때 인원에 비해 많이 줄었지만 학구열 만큼은 여전했던 스터디. 어느덧 종강이 앞으로 다가왔다. ( ※ 스터디잼은 구글 클라우드에서 2018년에 지원하는 5개의 코스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이다. ) 

1 차는 퀵랩을 지원받아 Google Cloud Platform 의 많은 것들을 실습할 수 있었고, 2차 심화반은 코세라 강의를 통해 학습할 수 있었는데 강의 하나당 가격이 대략 $50 정도 된다. 이 강의가 모든 스터디 구성원들에게 제공된다니 입이 쩍 벌어진다. ( 아직 3차 ~ 5차는 미공개 ) 

한편 코세라 강의는 총 세 개의 코스를 제공 받았는데, GCP 의 기본적인 인프라를 배우는 Google Cloud Platform Fundamentals: Core Infrastructure 강의부터, BigQuery 를 체험하는 Exploring and Preparing your Data with BigQuerycontainer orchestrationKubernetes 를 배워보는 Getting Started with Google Kubernetes Engine 까지 코스가 이어졌다. 우리 스터디의 경우 직장인이고 시간적인 제약이 많아서 인프라를 배우는 강의까지만 공통사항으로 오프라인에서 함께 했고 나머지는 개인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 이번 코세라 강의의 경우에 활성화 하고 나면 약 6개월 내에만 수료하면 된다. )

개인적으로 공부하고자 했다면 코세라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꽤 많이 고민 했을텐데 좋은 기회를 제공받아서 공부할 수 있었다. 이런 기회를 주신 구글 클라우드팀에 무한 감사를 전한다. 보실일은 없겠지만 ;-) 아무튼 다음 코스도 매우 기대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구글 클라우드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

종강파티

스터디잼은 코스가 끝날 때 Wrap-up 파티를 하는데 이번에도 잘 다녀왔다. 파티에서 다루는 주제는 요약하자면 우리의 성과(?) 공유, 피드백, 다음 코스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진다. 성과는 얼마나 많은 인원이 본 과정에 참여했으며 수료한 그룹원의 수 등을 통계를 통해 살펴보는데 아래와 같다.

Google 제공

확실히 입문반 코스때 비해 인원이 줄었지만 열정은 식지 않은 듯 하다. 위에서 중요 포인트는 completed_group 이 64% 라는 점. 현업으로 바쁘신 분들이 짧은 기간동안 코세라 강의를 듣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대단하다. :-) 부디 5차까지 함께 모든 교육을 잘 수료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공개된 다음 코스는... Hackathon !!

Google 제공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Hackathon 처럼 24시간씩 감금되어 개발하는 방식은 아니고, 온라인으로 팀빌딩이 진행되며 6주간 개발하고 그 이후에 demo day 를 갖는 형식이 되겠다. 열정이 가득한 분들과 팀이 되어 유쾌한 경험을 갖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끝으로 이번 코스의 굿즈 공개. 배지는 이제 3개 남았다. 다음 미션을 향해 가자 !! :-) 


행사 사진: https://www.facebook.com/groups/googlecloudkorea/permalink/1280696028728324/


'생활 >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케일링 후 출혈  (2) 2019.06.03
수습기간 제도에 찬성합니다  (0) 2018.08.08
워라밸 (Work and Life Balance)  (0) 2018.07.23
구글 클라우드 스터디잼  (4) 2018.04.28
발표도 결국은 능력이다.  (0) 2018.04.16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