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wiklabs 플랫폼을 통해 이수받은 과정의 징표(배지)를 링크드인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우선 한 개 코스를 모두 완주하게 되면 My Learning 에 이수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서는 GCP Essentials 코스를 예로 들어볼텐데 좌측 메뉴중 두번째 항목인 My Learning 으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View Public Profile 을 클릭하도록 한다. - 우선 내가 취득한 정보를 외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 프로필을 설정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이 선행되어야 링크드인에서 자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View Public Profile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확인 팝업창이 노출된다. 나중에 필요 없어지면 이 페이지에서 삭제할 수 있으니 과감하게 Make Profile Public 을 선택하도록 한다.

순식간에 아래와 같이 공개 프로필 등록이 완료 되었다. 하단에 보이는 ADD TO LINKEDIN 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페이지의 URL 을 복사해두도록 하자. 링크드인에서 해당 링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링크 복사가 끝났으면 ADD TO LINKEDIN 을 클릭한다. 자동으로 링크드인 페이지로 리디렉트 될 것이다.

링크드인 회원이라면 하단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그렇지 않다면 신규 계정을 생성하면 된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자격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 항목을 적당하게 채워주면 되겠다.

아래는 샘플이다. 자격증 이름은 GCP Essentials, 인증 기관은 퀵랩, 자격증 번호는 따로 없고, 만료일도 없다. 그리고 끝으로 자격증 URL 은 앞서 저장 했던 링크를 붙여넣기 하면 되겠다.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도록 한다.

자, 이제 링크드인 페이지에 이력 부분에서 방금 등록한 자격증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다. 아래와 같이 말이다.


퀵랩의 다양한 과정을 이수하고 링크드인에 자격증 정보를 잔뜩 등록해보자. 이력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 퀵랩 공개 프로필 예제는 https://qwiklabs.com/public_profiles/7d03c5c1-aefe-462e-a355-203302e8ea5d 여기를 참고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